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노원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 중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꿈을 JOB자"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래설계프로그램 "꿈을 JOB자"는 총 4회기로 자신을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성격유형검사",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존감 수업", 변화하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세계 이해", 진로 장애물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미래설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서로 어색해하며,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회기가 진행될수록 참여한 친구들과 친해져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나의 꿈과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응원해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꿈을 JOB자"에 참여한 이OO 참여자는 "처음에는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는 것이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제 꿈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걸 원하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 되어 매우 유익하였습니다.", 신OO 참여자는 "앞으로 내 미래, 내 인생, 내 꿈을 더 발전시킬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윤OO 참여자는 "항상 학교 끝나면 집에 있었는데 이렇게 와서 다양한 활동도 해보고, 여러 가지 자료를 보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는 긍정적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